약속받은 기회의 땅, 평화 고성!을 꿈과 희망이 있는 군민의 삶 터로 만들겠습니다.
금강산 자락에 위치한 우리군은 평화의 성지로서 국내는 물론 국외에서도 DMZ 등 평화생태 관광지로서 그 위상을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맑고 투명한 바다와 아름다운 석호, 기암괴석이 어우러진 해안 절경을 앞에 두고, 뒤쪽으로는 금강산과 설악산에 병풍처럼 둘러싸여 실로 멋진 풍광을 자아내고 있어 해마다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남북 평화 교육의 중심지로서 도약하기 위해 남북 철도망과 도로를 연결함으로써 세계로 나아갈 수 있는 육상 물류망 확보를 위해 중앙정부와 함께 계획하고 또 노력하고 있습니다.
심산계곡에서 흐르는 깨끗한 물과 설악산과 금강산이 정화해주는 맑은 공기에서 자라는 각종 농작물은 각종 공해에 대하여 안전할 뿐 아니라 그 풍미가 매우 뛰어나다 할 수 있습니다.
연중 북한 한류의 영향을 받는 청정 해역에서 잡히는 해산물은 우리 지역만의 맛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특히 북방어장에서 잡히는 대문어와 자게, 털게 등은 타지역에서 볼 수 없는 우리지역만의 특색있는 먹거리라 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우수한 자연환경 속에서 우리군은 이제 역동적인 변화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관광, 경제 발전은 물론 교육과 생활·복지 모든 분야에 걸쳐 주민 누구나 행복할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4차 산업혁명이 이끄는 디지털 기술을 접목하고 우수한 자연환경의 이점을 최대한 살려 스마트 농수축산업을 통한 지역경제발전은 물론 에코 비즈니스, 스마트 빌리지 등 자연과 함께 직장생활을 누릴 수 있는 행복한 미래형 도시 구축을 위해 힘써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