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 자연속의 산책! 아름다운 고성으로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동해안길 따라 봉포해변에서 통일전망대까지 59km 해안도로가 아름다운 고성의 걷기, 자전거길 코스를 따라 자연이 주는 고성의 감성을 느껴보자!
동해안 최북단 청정해역을 자랑하는 통일전망대에서 고성군과 속초시 경계인 용촌리까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해파랑길 (일명:관동별곡 8백리길)65.2km의 해안길이 펼쳐져 있다.
유명 경승지인 화진포 호수는 현내면 초도리 죽정리와 연접한 호수둘레 16km의 동해안 최대의 자연 호수로서(강원특별자치도지방기념물10호) 넓은 갈대밭위에 수천마리의 철새와 고니가 날아들고 울창한 송림으로 둘러싸여 주변경관이 빼어나다
화진포에서 오호항까지 3시간 가량 걸리는 코스이다
진부령 정상(해발520m)에서 미술관을 관람하고 동해바다가 있는 곳 동쪽 방향 북천교까지의 코스.
천학정을 출발하여 새이령을 거쳐 천학정으로 돌아오는 코스이다
우리나라 동해안 최북단 현내면 명파리에서 간성읍 흘리 진부령 미술관을 경유 흘2리 마을을 지나 마산봉을 거쳐 토성면 용촌리 까리따스마테오요양원까지의 코스
유명 경승지인 화진포 호수는 현내면 초도리 죽정리와 연접한 호수둘레 16km의 동해안 최대의 자연 호수로서(강원특별자치도지방기념물10호) 넓은 갈대밭위에 수천마리의 철새와 고니가 날아들고 울창한 송림으로 둘러싸여 주변경관이 빼어나 예로부터 주변에 유명한 별장들이 많았던 곳이다.
거진항에서 송정리, 초계리, 해상리, 건봉사를 지나 어천리 허브농장과 고성산 관대바위를 구경하고 수성샘터에서 목을 축인 후 샘터골을 넘어 북천교까지의 거리로 38km코스이다.
진부령 미술관에서 (주)강원심층수를 거쳐 39.7km,12시간40여분의 거리이다.
진부령 정상(해발520m)에서 미술관을 관람하고 동해바다가 있는 곳 동쪽 방향 북천교까지의 코스. 걸어서 15시간 정도 소요되는 거리다.
관동별곡 8백리길에 접한 송지호관망타워에서 서북쪽 방향의 산소길은 호수와 숲과 바다가 어우러진 그 풍경은 어느 도회에서도 보기 어려운 천혜의 아름다운 곳이다.
관동별곡 8백리길에 접한 고성 2경인 천학정에서 출발 도학초등학교까지는 10여km 완만한 오르막으로 소나무 숲길이다.
관동별곡 8백리길에 접한 켄싱턴 리조트를 출발하여 세계 잼버리장 입구에 들어서면 도로변에 소나무 숲길로 걷는 이에게 상쾌함을 더해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