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고성군 문화관광

희망찬 미래 평화중심 고성 아름다운 고장! 고성의 신비로운 매력에 푹 빠져보세요!

고성갈래구경길

제5구경길 진부령하늘 심산 유곡길
제5구경길 진부령하늘 심산 유곡길

진부령 미술관에서 (주)강원심층수를 거쳐 39.7km,12시간40여분의 거리이다.

소재지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 간성읍 ~ 죽왕면
문의처 관광문화과 033-680-3365

소개

  1. 출발지

    진부령미술관

  2. 39.7km

    12시간 40분 소요

  3. 도착지

    오호항        

5코스

코스
5코스 : 고성왕곡마을 심산유곡길

진부령미술관-흘리마을-알프스스키장-마산봉입구-마산봉하단-흘리마을(암반대기)-쉼터-어천,장신임도갈래길-장신2리마을뒤-꽃대마을뒤-어천3리 오단폭포-관대바위-선혜분교-탑동1교-구성초교-구성리삼거리-오인교-왕곡마을입구-7번국도입구-송지호관망타워-(주)강원심층수-송지호해변-오호항

설명

진부령 미술관에서 (주)강원심층수를 거쳐 39.7km,12시간40여분의 거리이다. 미술관을 떠나 흘리 알프스스키장 마산봉 입구에 다다르면 오른편으로 해발 1,051m의 마산봉 봉우리가 보인다. 그 산을 오르지 않고 좌측방향 안 흘리(흘2리) 마을을 지나면 오른쪽에 산이 보이는데 산세가 떡을 치는 암반처럼 생겼다하여 속칭 암반대기라고 부르는 곳을 지나게 된다. 암반대기에서 1시간쯤 북쪽 산길을 따라 걸으면 북쪽으로 장자골을 내려가는 길과 어천리를 가는 두 갈래길이 나오는데 여기서부터 임도길이 고성산 관대바위까지 뻗어 있다. 거리는 16km, 걸어서 5시간30여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 이 길을 따라 걷게 되면 봄철에는 진달래꽃이 여름철이면 시원한 바다와 산바람이 이마의 땀방울을 식혀주며 등산객들이 가을철이면 아름다운 단풍과 흩날리는 가을 낙엽이 수십 길 벼랑 밑으로 떨어지는 풍광을 볼 수가 있다. 멀리 동해바다가 보이고 질러가면 금방 닿을 곳이 수 백보를 걸어 돌아야 만날 수 있는 꼬부랑 구비 길이 여러 군데 나타난다. 어천3리 꽃대마을을 발밑에 두고 높은 산에서 흐르는 조그마한 5단폭포에서 목을 축이고 관대바위까지 가는 거리는 4km정도이며 이곳에서 임도길이 끝이 난다. 임도와 군사도로가 만나는 지점에서 동남쪽 방향으로 내림 길이 있는데 이 길은 군사도로로 간성읍 탑동2리 입구로 1960년 간성초등학고 분교인 선혜분교가 있었던 터를 지나게 된다. 탑동2리는 간성읍과 죽왕면과의 경계지역으로 마을에 있는 탑동1교를 지나 2.5km걸으면 죽왕면 구성리 초등학교에 도착하게 되는데 이 학교는 6.25한국전쟁이후 100여명 학생이 있었으나 도시 산업화로 현재는 폐교가 된 상태이다. 동쪽으로 2km정도의 거리에 북방식 전통가옥이 밀집해 있는 왕곡한옥민속마을이 있어 이곳에서 토속음식은 저렴하게 맛볼 수 있다 왕곡마을을 벗어나면 송지호 산소길을 따라 송지호관망타워에서 송지호와 동해 바다를 관망하는 정취는 어느 지방에서 볼 수 없는 호수와 바다가 어우러져 있어 방문객의 발걸음을 멈추게 하는 곳이다. 관망타워에는 각종 철새가 박재나 그림으로 전시 되 있으며 송지호에 대한 재미있는 얘깃거리를 접할 수 있다 이 곳을 지나 (주)강원심층수를 방문하면 심층수 체험을 할 수 있고 ,다시 500m떨어진 곳에 송지호해변과 오호항이 있어 싱싱한 자연산 활어회를 먹을 수 있어 길을 걷는 마니아들의 피로를 풀기에 안성맞춤인 등산로라 할 수 있겠다.

관련사진

5코스2
5코스3
5코스4
5코스1
04 / 05
5코스2
5코스3
5코스4
5코스1

이용안내

주요 볼거리

고성군 죽왕면 왕곡마을 왕곡마을

화진포 해양 박물관은 동해안 최북단 금강산 육로관광 길목에 위치한 해저 터널형 수족관이다. 1층 어류전시관에 수량3백여 톤의 해저 터널과 2층에는 오션비치 무척추 동물관과 입체 영상관이 있으며 세계적으로 희귀한 각종 조개류, 갑각류, 산호류, 화석류, 박제 등 1.500여종 40.000여종을 전시한 폐류 박물관과 수종생물125종 3.000여 마리가 서식하는 어류 전시관이 있다.

고성군 간성읍 흘리(진부령고개) 진부령미술관

잠시 휴식을 취하면서 편안하게 미술전시를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작품 "소" 등으로 민족의 강인한 정신을 담은 국민작가로 평가 받고 있는 이중섭의 전시실이 운영되고 있어 여행길에 잠시 감상하고 가면 좋은 교육의 장이 될것이다.

고성군 간성읍 흘리 마산봉

금강산 1만2천봉의 남한 제2봉인 해발 1,052m의 마산봉은 이곳에서 바라보는 동해안의 절경과 함께 겨울철 설경은 보는 이로 하여금 대자연의 위용과 위엄을 함께 느끼게 한다. 마산봉은 봄철 등산코스로도 이만한 곳이 없을 정도로 경치가 빼어나다. 마산봉을 정점으로 서쪽 방향으로 수개의 계곡이 형성되어 있고 계곡을 중심으로 수려한 경관을 이루고 있다.

블로그

주변정보